MAY
24
0

R​edshift releases integration for SideFX Houdini

After a thorough development process, we're delighted to officially launch Redshift for SideFX Houdini.Redshift can now stand as the rendering backbone to the incredible procedural animation Houdini enables.Houdini is a powerful all-in-one 3D application combining modeling, animation, rigging, compositing and more. It's used by a wide range of CG a...
Rate this blog entry:
Continue reading
7 Hits
APR
20
0

후디니 마스터 클래스 졸업생 모임

장소 : 강남역 신분당선 4번 출구 일시 : 2017년 04월 29일 13시(1시) 모임 장소 : 4번 출구 스터디룸 카페 (카페 형식이면서 조용히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공간 4군 대~ 5군 대 있습니다 거긴 그 전주에 예약을 확실하게 해야 돼서 인원체크 후 온 사람에 맞게끔 예약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010-7473-2820(최규민)으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Rate this blog entry:
33 Hits
APR
09
0

Ultrasonic Range sensor

​지금 테스트중인데, 생각보다 정밀하네요. 로봇을 만들때 장애물을 파악하고 회피하는 기능을 구현하는데 아주 중요한 센서입니다. 사진의 제품은 Arduino용이지만, 라즈베리파이같은 다른 IoT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Rate this blog entry:
14 Hits
APR
06
0

Sublime Text: VEX Syntax

여러분이 좋아하는 에디터인 Sublime text에 애드온으로 설치 가능한 VEX Syntax애드온입니다. 벡스코드 라이브러리를 인식하기때문에 코드의 자동완성이나 함수 라이브러리를 자동완성을 통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물론, vfl로 저장을 해야 코드 Syntax를 인식합니다. 설치는 패키지컨트롤을 통해 설치하시면 됩니다.VEX Syntax 다운로드
Rate this blog entry:
20 Hits
MAR
17
0

5월1일 | 후디니 테크니컬 디렉터 소개 및 커리큘럼

5월중으로 후디니 테크니컬 디렉터 코스를 준비중입니다. 기존과 다른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후디니16 버젼 기준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세이딩 언어를 렌더맨 대신 OSL로 대체합니다.-초보자를 위해 1달간은 기본프로그래밍 위주로 진행을 합니다. 프로그래밍 마스터클래스 커리큘럼 오리엔테이션: 리눅스환경의 이해와 프로그래밍 환경설정리눅스의 설치 및 기본적인 사용방법과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위한 환경설정Git 설치와 활용1~12주: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 완성인터넷에 공개된 교재를 활용, 리눅스 환경에서 CGI파이프라인 관련 콘솔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수준의 실력을 갖추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수...
Rate this blog entry:
Continue reading
77 Hits
MAR
12
0

C++와 후디니

​예전에 C나 C++을 한글책이나 교재 그리고 한글 동영상으로접해서, 실무에서 쓰기엔 너무 용어나 개념정리에 괴리감이 있었는데, 요즘 언리얼엔진관련 영문 서적이나 동영상을 보면, 후디니에서 보통 접하게 되는 많은 개념들이 언어 자체에 내제되어있다는 생각을 합니다.특별하게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그런점 느낌이 많이 드네요. 수업할 때 프로그래밍을 필요하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할때는 프로그래밍에도 관심을 두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토요일 저녁에 갑자기 드는 생각을 적습니다.
Rate this blog entry:
21 Hits
DEC
28
4

Technical Director MasterClass 2기 Reel

​테크니컬 클래스 파이썬 시간에 배운 Console based Pipeline,  Houdini Python Tool입니다.​Bash를 이용해서 프로젝트 셋업(경로 생성, 환경변수 생성, 폴더 생성) 작업등을 하였고 후디니가 실행 될 때 그 값들을 hglobal에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hglobal에서 만든 값들을 hcache와 연동하여 렌더나 캐시관련 폴더경로를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환경변수를 만들었습니다. 예를들면 $HJS_GEO로 접근하면 설정한 프로젝트 경로/geo/ 이런식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bash - hglobal - hca...
Rate this blog entry:
Recent Comments
양준호
멋지게 잘하셨네요~ 코드 저장해서 재활용 하는건 좋은 아이디어 같아요^^
Wednesday, 28 December 2016 09:23
남지현
네가 바빠서 그 수업을 못들엇지 아마?
Wednesday, 28 December 2016 09:39
한진섭
감사합니다 ㅎㅎㅎ 실무 재미있나요?? 저도 얼른 취업하고 싶어요 ㅎㅎ
Wednesday, 28 December 2016 19:31
Continue reading
70 Hits
DEC
22
0

후디니 테크니컬 디렉터 마스터클래스 커리큘럼

마스터클래스의 전반기 벡스 프로그래밍에 대한 간략한 커리큘럼을 올렸습니다. 곧 파이썬 부분도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1-2주차: VEX프로그래밍을 위한 준비 리눅스 및 윈도우 등 다양한 운영체제 공통으로 VEX프로그래밍의 이해와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한 환경설정 3주차: Houdini Attributes4-5주차: Point, Attribute, Volume Wrangle 사용방법6주차: 후디니의 loop사용방법 7-8주차: Surface Shader만들기 VOPs와 코드를 병행해서 서페이스세이더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이를 통해 VOPs의 기본적인 구성과 사용법에 대해서 기본적인 ...
Rate this blog entry:
Continue reading
77 Hits
DEC
05
0

Houdini 15.x를 위한 HDK 환경셋업

기존의 VC11을 지원하는 HDK가 VC14(비주얼스튜디오2015)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버젼에 맞게 비주얼스튜디오의 환경셋업을 바꾸었습니다. 아래의 주소가 새로운 Git어드레스이며 권한이 필요하신분은 댓글로 요청하세요.git@gitlab.com:CGwars/HDK.git이 프로젝트는 테크니컬 디렉터 코스 1기 양준호가 만든 기존의 프로젝트를 이용했습니다.테크니컬 디렉터코스 1기 정현준 학생이 만든, 후디니12를 위한 HDK셋업 튜터리얼은 후디니15에서도 유효합니다.
Rate this blog entry:
42 Hits
NOV
30
0

프로그래밍은 언어를 배우는 것과 같습니다.

프로그래밍 공부는 본인이 공부를 해야됩니다. 직접 해보지 않으면 그리고 난관을 극복하지 않으면 10년을 책으로 영어를 배워도 말을 못하는 이치와 같아요. 파이썬클래스의 의미는 여러분의 그 난관을 극복하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공부를 같이 해줘야 해요. 어느 순간 함수, 클래스들이 갑자기 이해가 되는 순간이 옵니다. 그 순간을 같이합시다.
Rate this blog entry:
26 Hits